티스토리 뷰
전기차 구매하시려는 분들 필독하셔야 합니다!
출시가 임박한 아름다운 전기차 폴스타 4 (Polestar 4)를 보시고 결정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출시 예정일 및 가격
아름다운 전기차 폴스타 4가 2024년 출시임박입니다. 디자인이 취향저격이라 빨리 출시되었으면 하네요. 출시는 6월이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하단에 폴스타 홈페이지 링크를 올려놓았습니다.👇
✅ 출시 예정 일 (국내)
🟢 2024년 6월 출시 & 2024년 10월 인도 목표라고 합니다.
중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가 되는데 2023년 11월 중국 항저우만에서 생산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또한 본격적인 출시는 2024년입니다. (출시 국가 : 유럽과 북미, 한국이 포함되어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한국에서는 2024년 6월이라고 최근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10월 인도하는 것을 목표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 가격 (예상 출시 가격입니다.)
🟢 60,000유로/ 60,000 달러/ 55,000 파운드 (영국)입니다.
🟢 한화 : 8,178만 원 (81,780,000원) - 현재 환율로 계산했을 때
예상 출시 가격을 한화로 현재 환율로 계산해 보면 7천만 원 ~ 8천만 원이 기본 가격대일 것으로 보입니다. 비싸기는 하지만 외관 디자인이 너무 훌륭하여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 구매 방법
🟢 아직 구매 링크가 활성화되지는 않았습니다. 6월에 출시된다면 홈페이지에서 활성화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홈페이지에서 폴스타 4의 소식 구독을 신청하시면 출시 소식을 바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폴스타 4 구독 링크를 올려놓았습니다.👇
디자인
✅ 디자인 - 외관 (컬러)
🟢 컬러는 3가지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이트, 블랙, 골드
개인적으로 화이트가 취향 저격인데 블랙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디자인들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는 차량들이 많은데 폴스타 4는 아름답다는 느낌을 많이 주는 차량인 것 같아 눈길이 갑니다.
✅ 디자인 - 내부
🟢 내부디자인도 포인트 컬러를 적용하여 풍부한 실내를 조성합니다.
리어 윈도우를 없앤 것이 괜찮을까? 싶다가도 현대적이다라는 느낌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구글 어시스던트, 구글 맵, 구글 플레이를 내장하였는데 국내 판매 모델에는 TMAP와 공동으로 개발한 전기차 전용의 내비게이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내부 인테리어 소재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PET로 구성된 개인 맞춤형 니트직물과 바이오 소재의 마이크로테크 (Micro Tech) , 비닐 및 동물 복지 인증을 받아서 나파 가죽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제원
✅ 제원
🟢 전장 : 4,839mm
🟢 전폭 : 2,139mm
🟢 전고 : 1,544mm / 2,999mm
✅ 특징
🟢 총 카메라 12개/ 레이더 1개/ 12개 초음파 센서 탑재
🟢 단일 소재 방식 (Mono-Material Approach) - 모든 부품이 동일한 소재로 생산
재활용 단계에서 부품들이 같은 소재로 적용되다 보니 소재별로 분리하는 과정에서 작업량을 줄이고 효율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폴스타는 자동차만 현대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 다방면적으로 미래를 생각하며 만든 것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 끝으로
볼보에서 독립적으로 하나의 전기차 브랜드가 되어 기대가 많이 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아직 발표되어 있는 정보가 많이 없지만 외관뿐만 아니라 내장재 그리고 지속가능성까지 고심하여 만든 것이 고스란히 느껴지기에 더욱 아름답다고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빨리 6월이 되어 출시가 되어 한국 도심에서 종종 만나보고 싶은 자동차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추천 글